FAQ 자주 묻는 질문
A1. 물류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 대행해주는 풀필먼트 서비스입니다.
A2. 물류 기능을 창고세이버에 대행함으로써 물류 과정을 안정화하고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A3. 슈피겐코리아의 창고세이버는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 511번길 80 3층, A301~A315>에 위치해있습니다.
A4. 사전에 문의주시면 방문자 등록을 통해 창고세이버 물류센터 내방이 가능합니다.
A1. 세부사항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여 견적을 산출하고 상호 동의하에 계약서 날인을 하게 됩니다. 이후 담당자가 배정되어 입고 절차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며, 센터 내에 상품 적치 후 상품등록이 완료되면 출고가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A2. 창고세이버 물류센터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입니다. (점심시간 12:40 ~ 13:50, 공휴일 휴무)
A3. 서비스 수수료 정산은 입, 출고 증빙내용 등을 근거로 정산하여 1일부터 말일까지의 서비스 수수료를 익월 15일까지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A4. 고객 CS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물류 과정에 대한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1. 제품의 수량이나 보관 형태를 기준으로 입고 및 보관비가 산출되고 제품의 크기나 출고 유형에 따른 작업비와 배송비가 산출됩니다. 완제품화, 세트화와 같이 추가 작업이 필요한 경우 작업 시간에 따른 부가 작업비가 발생합니다.
A2. 테이프와 스트레치 필름은 고객사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테이프 제외)
박스 및 기타 부자재의 경우 고객사에서 공급해주시는 방법이 있으며 창고세이버의 무지 박스나 기타 부자재를 사용하시면 실비성 비용이 청구됩니다.
A3. 개별 상품 수량에 따른 상품 피킹료가 발생합니다.
A1. 별도의 개별 검수 요청이 없다면 박스나 포장 용기에 표기된 수량을 기준으로 전산입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별 검수 요청 시 입고 담당자가 개별 검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견적서에 표시된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A2. 원활한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입고는 10:00 ~ 16:00 사이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 제외, 12:40 ~ 13:50)
A3. 입·출고/재고관리를 위해 모든 상품에는 바코드가 있어야 합니다. 바코드가 없는 경우 창고세이버의 바코드 부착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 작업비 발생)
A1. 창고세이버는 3,200평 규모의 물류센터이며 현재 팔레트 보관 수량에 큰 제약이 없습니다. 사전에 문의해주신다면 친절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2. 생필품, 전자제품, 화장품 및 기타 잡화 등을 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품 취급이 가능합니다만 항온 상품 및 위험물은 보관이 어렵습니다.
A3. 제품의 특성 및 수량을 고려하여 1개 팔레트에 최대 2개의 SKU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팔레트 보관이 비효율적인 소량 상품의 경우에 중량랙(Cell)을 이용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A4. 창고세이버는 고가품, 의약외품 등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상품에 대해 별도의 구역을 할당하여 재고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A5. WMS(창고 관리 시스템)를 이용하여 재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A6. 재고 로스에 따른 보상 내용을 계약사항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A7. 한국 표준 규격입니다. (1,100mm * 1,100mm)
A8. 1개 팔레트의 적재 높이는 180cm 이하로 보관중입니다. (팔레트 높이 제외 화물 높이 165cm 이하)
A1. 주문 발주 마감시간은 오후 2시 입니다. 출고 수량이 많은 경우는 일 2회 (오전 10시, 오후 2시) 마감을 하고 있습니다.
A2. 주문 취소는 오후 4시 이전에 WMS를 통해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배송 확정이 되었다면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A3. 주소지 변경은 오후 4시 이전에 창고세이버로 변경 정보를 공유해주시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A4. 에어캡(뽁뽁이) 작업, 바코드 출력/부착, 스티커 부착, 라벨링, 부록 삽입, 세트화, 선물포장, 합포장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A1. CJ대한통운과 우체국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A2. 접수한 날의 다음날(D+1)에 배달됩니다. (공휴일 제외, 도서 · 산간 · 제주지역 2~3일 추가 소요)
A3. 송장 트래킹 조회가 가능합니다.
A4. 고고엑스(화물 운송 플랫폼)을 이용한 택배 외 B2B 화물 운송 진행이 가능합니다.
A5. 특송을 이용한 해외 배송이 가능합니다.
A6. WMS를 통하여 반품 등록을 해주시면 택배사에 반품 정보가 자동 전달되어 반품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후 실물이 창고세이버에 도착하면 고객사에게 반품이 완료되었음을 안내합니다.
A7. 회수 후 가용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제품은 양품화 작업을 거쳐 출고가 가능합니다.
A1. 이지플레이의 WMS(창고관리 시스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A2. 고객사용 별도 계정을 발급 드리고 있으며 해당 계정으로 오더와 재고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A3. 창고세이버™ Dashboard를 통해 관리자용 모니터링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추후 제공 예정)
A4. 창고세이버 WMS(이지플레이)와 시스템 API연동 가능합니다. 다만, API연동에 따른 연동비가 발생합니다.
A5. 창고세이버의 물류시설 곳곳에 CCTV를 설치하였으며 각 시설 구역마다 방화셔터가 설치되어 있고 규칙적인 방재시설 점검을 실시하여 화재로부터 상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A6. 물류 추적 시스템은 바코드 스캔 시점에 동영상 타임라인을 생성하여, 상품 출고 후에도 바코드 조회를 통해 작업 당시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물류 추적 시스템을 통하여 상품의 손·분실, 오출고 유무를 파악하고 영상 분석을 통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데 쓰입니다.